울산대 경영대학원 주관

인적자원관리·재무금융 등

대표·임원 대상 전문교육

▲ 울산항만공사(UPA)는 울산시,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제1회 사회적기업 리더육성 과정’을 운영한다.
울산항만공사(UPA)는 울산시,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제1회 사회적기업 리더육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주관으로 약 3개월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예비)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원을 대상으로 심화 경영 이론과 국내 명사 특강, 사회적기업 전문 강의로 구성된다. 교육 내용은 심화 경영 이론 교육 과정은 △경영환경변화 △인적자원 관리 △재무금융 △마케팅 관리 △세무회계 △노무관리 등으로 구성되며 울산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진이 담당한다. 국내 명사특강은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리더십 △동양고전과 경영 △클래식 리더십 △변화관리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리더십 코칭 등으로 구성되며 국내 유명 강사를 초빙해 경영과 인문학을 접목한 교육을 실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기업 리더 과정을 통해 양질의 사회적기업가가 많이 배출돼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상환 UPA 사장은 “소득 양극화와 고용 위기 등 현 시대 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은 지역 공공기관으로서 반드시 해야하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과정을 수료할 사회적기업가들이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이끌어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