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감독·지휘자 선정 위해
오늘 김강규 지휘자 첫 무대
울산문예회관 소공연장 공연

▲ 울산시립합창단은 24일 울산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09회 정기연주회 ‘사람 사랑 그리고 평화’를 선보인다.

공석인 울산시립합창단의 신임 예술감독은 누가 될까.

울산시립합창단이 예술감독 겸 지휘자를 선정하기 위한 첫 객원지휘 무대를 24일 마련한다.

울산시립합창단은 24일 오후 7시30분 울산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제109회 정기연주회 ‘사람 사랑 그리고 평화’를 김강규씨와 함께 선보인다.

김강규(사진) 객원지휘자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성악과, 네덜란드 마아스트리트 음악대학 합창지휘를 전공했으며 부산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를 12년간 역임했다. 현재 부산국제합창제 예술감독과 경주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라프마니프의 ‘성모송’, 카를로스의 ‘키리에’, 올라 야일로의 ‘자비가 있는 곳에’로 첫 무대를 시작한다.

▲ 김강규(사진) 객원지휘자

두 번째는 평화를 주제로 하는 합창곡인 알트하우스의 ‘평화의 노래’, 마크 패터슨의 ‘평화, 단비같이 내리소서’를 들려주며, 세 번째는 김소월 시의 곡을 붙인 ‘못잊어’, 조우현 작곡가의 ‘밀양랩소디’ 등을 열창한다.

이어 마틴의 ‘음악을 들을 때면’, 영국민요 ‘그 옛날에’와 ‘로몬드 호수’를 통해 지난날 사랑을 추억하는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중독성 강한 리듬과 경쾌한 멜로디가 특징인 데이비드 브루너의 ‘널 위해 종일 노래해’와 라이온 킹 OST로 알려진 ‘바바에투’ 그리고 활기찬 박수리듬이 어우러진 댄 데이비슨의 ‘리트모’를 선보인다. 전석 1만원.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