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18일 이신범 전 한나라당 의원과 김홍걸씨간 합의금 10만달러에 대해 "더러운 거래"라며 이 전 의원과 한나라당을 비난하자 한나라당은 "더러운 은폐"가 아니냐고 반박했다.

 민주당 이낙연 대변인은 논평에서 "이신범씨가 대통령 아들의 사생활을 캐고 폭로·제소하면서 거액의 돈을 뜯어내려 했고 실제로 상당액을 챙겼다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이런 "더러운 거래"가 한나라당 총재비서실장과도 협의됐으며 이회창 당시 총재에게도 보고됐을 가능성 마저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저희들은 대통령 아들과 청와대 관계자가 이런 더러운 거래에 말려 들었다는 사실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국민께 매우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한나라당과 이씨의 후안무치에 대해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으며 최소한의 양심과 반성의 빛을 보고 싶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남경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여당이 같은 정쟁으로 끌고 가려고 "더러운 거래" 등의 폭력적인 언어를 사용하면서 초점을 흐리려 한다"고 반박했다.

 남대변인은 이어 "한나라당이 "더러운 거래"라면, 진짜 문제되는 것은 청와대가 막내아들 의혹과 비리를 덮으려는 "더러운 은폐"의 당사자가 아니냐는 의문"이라고 반박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