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광역조감도

분양에 나선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오피스텔이 화제다. 가산G밸리 노른자위에 건립되는 투룸 오피스텔로, 임대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기대된다.

이 오피스텔은 가산G밸리 내 상주 중인 16만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좋은 평을 받는다. 국가산업단지(1,922,262㎡/약 58만평)인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기업 육성을 위한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투자가 활발하다. 세제 혜택과 같은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돼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산업단지로 자리매김 중이다.

기업 육성에 특화된 환경을 갖춘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에는 현재 LG전자와 제일모직 등 대기업을 비롯해 IT, 벤처기업 등 1만 2천여개에 달하는 기업이 입주해 있다. ‘삼성물류센터부지’도 가산G밸리 내에 위치한다. 해당 사업에는 2022년까지 1조원 이상 투입될 예정이다. 올해 안에 착공을 목표로 인허가 추진 중인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도 20개 이상이다. 600여개 업체가 자리한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이 밀집된 아울렛 상권도 가산G밸리 로데오 상권에 위치해있다. 상주인구가 무려 16만여명으로 추산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180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희소성이 좋은 가산G밸리 투룸 오피스텔로, 투룸(방2, 거실, 주방, 화장실) 타입으로 전 세대가 공급된다. 현재 가산디지털산업단지 일대는 소형 오피스텔 및 주택 공급량이 수요 대비 턱없이 모자라 시세 차익까지 기대된다.

단지는 개방형으로 조성돼 와이드조망권도 선사한다. 일부 세대에 3베이 설계가 도입돼 공간 효율도 우수하다. 층고도2.6m로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더했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 조성돼 생활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다.

가시성이 좋은 대로변에 건립되는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주변에 자리한 생활 인프라가 매우 다양하다. 반경 400m 내에가리봉 로데오거리, 대형마트, 벚꽃 산책로, 먹거리촌 등 생활, 문화 인프라가 밀집돼 생활 편의 해결이 용이하다. 공원과 도로가 조성되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가까이에서 추진되고 있어 안양천의 수려한 조망과 쾌적한 공원 조망까지 동시에 확보할 수도 있다.

주변 교통망이 우수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인접한 위치에 지하철 1, 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들어서 있고, 신안산선이 가까이에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더블역세권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된다. GTX대안 노선 확정 시 트리플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도로망도 다양하다.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시흥대로, 올림픽대로 등 다양한 주요 간선도로가 빠르게 연결된다. 차량 이용 시 서초와 잠실, 강남 등 서울 일대 업무 지구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두산지하차도’도 오피스텔 바로 앞에 2020년 상반기 개통될 예정이다. 가산디지털2단지, 3단지가 직접 연결될 전망으로,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된다. 인접지의 지가 상승은 물론, 임대료 상승도 기대돼 이 오피스텔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다.

유리한 입주 조건도 손꼽히는 장점 중 하나다.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자금 마련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다. 분양가 내에 시스템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이 포함돼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자금 납부도 필요하지 않다. 조건이 좋아 일부 세대는 분양이 마감됐다.

한편, 가산G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 입주 예정일은 2020년 4월로현재 골조 공사가 완료됐다.관심이 있을 경우 사전 문의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