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단행에 부동산 시장이 연일 들썩이는 분위기다. 기준 금리 인하가 시행되면서, 연 1.50%로 금리가 낮아진 상황이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연중 최저 수준에 머물고 있다. 추가적인 기준금리 인하도 기대된다. 16일 열리는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를 통해 기준금리가 추가로 인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지난 8일에 개최된 한국은행 국정 감사에서 이주열 총재가 “경기 회복에 초점을 맞춰 완화적 운용 스탠스(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해 이러한 전망에 힘을 실었다. 

기준금리가 인하되면 시중 은행 금리도 함께 인하된다. 대출 이자 등 소요되는 비용이 줄어들게 되는 것으로, 투자자들의 투자가 더욱 유리해진다. 이에 주택시장 대비 규제가 비교적 적고, 수익을 안정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오피스텔과 상가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 상가 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상품은 교통 및 생활 인프라 확충이 예정된 지역에 자리한 오피스텔과 상가다. 개발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면서, 안정적인 수익 및 미래가치 확보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최근 인기가 좋은 지역은 ‘청라국제신도시’다. 청라국제신도시는 오는 2022년 ‘스타필드 청라’가 개장될 예정이며, 고층타워인 ‘청라시티타워’도 개장이 예정된 상태다.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가 연달아 예정돼 상당한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에 청라국제신도시 내 자리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청라국제신도시 노른자위에 건립을 예정한 ‘청라역 웨이브리치’는 특히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0월 중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 내 최초로 복층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에 나설 계획으로, 개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동시에 우수한 설계를 갖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단지가 건립되는 청라국제신도시 내에는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로, 사업비 1조원이 투자되는 스타필드 청라가 2022년 개장할 예정이다. 이에 스타필드가 들어서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는 스타필드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로, 지리적 이점도 다양하다. 중앙공원(도보 2분 거리)과 4.5㎞의 도심 수로가 연결된 거대 상권 탄생이 예고된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이 완성되면, 확보 가능한 근로수요가 3만 6천명에 달한다. 유통, 금융, 의료 업무타운 종사자 수를 더하면, 수요는 9만명으로 크게 늘어난다. 

청라국제신도시 내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이 한창으로, 추가 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2022년에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고층타워 ‘청라시티타워’도 개장할 예정으로, 이를 보기 위해 지역에 유입되는 관광수요만 연 300만명이 예측된다. 

교통망도 대거 확충된다.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 및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이 사업지 가까이 개통될 예정이다. 2020년 상반기에는 청라국제신도시와 영종도를 이어주는 제3연륙교 사업이 착공에 들어간다. 기 조성된 교통망도 다양하다. 가까운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이용하면 김포공항,홍대입구역,서울역 등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인접한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인천과 서울 도심이 30분대에 연결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어 출퇴근 환경이 우수하다.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조성되는 청라역 웨이브리치는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57개 호실을 공급할 계획이다. 평형대도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복층 설계 및 테라스 구조가 전 호실에 도입될 예정으로, 공간 활용도 및 상품성도 훌륭하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세대마다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으로, 입주 즉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개별난방과 도시가스를 설치해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주차공간도 여유롭다. 세대 수보다 많은 674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쾌적한 수변 조망권을 확보한 것도 이 단지의 경쟁력을 더한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입주자들의 원스톱라이프가 기대되는 이유다. 상업시설은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총 4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광장이 있는 프라자 헬싱키 및 갤러리와 포토존이 들어선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 공간이 마련된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한 게이트 헬싱키가 조성될 예정이다. 

투자 여건도 유리하다. 전매 제한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계약자들에게 유리한 조건도 제시한다. 계약금 10%, 중도금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돼 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청라경제특구 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 할 수 있다. 

한편, 청라역 웨이브리치는 10월중 양천구 목동 인근에 홍보관을 열고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