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를 보면 탈모로 인해 진료받은 사람은 22만 4,000명으로 연령별 비율은 20대(18.2%), 30대(22.8%), 40대(23.6%), 50대(18.0%) 순으로 집계되어 세대 불문하고 탈모환자가 늘어나면서 탈모 고민을 덜어주고 두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13일 롯데 홈쇼핑 방송에서 매니아구성 매진이라는 성과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가 오는 10월 17일 목요일 오전1시부터 오전 2시까지 1시간 동안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쿤달 카페인 탈모샴푸는 25가지 자연유래추출물과 134년 전통을 갖고 있는 TESTA사의 식물성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발 보호, 두피 건강 관리, 모낭 영양 공급 등으로 탈모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쿤달만의 시그니처 향기 중 베스트 3인 베이비파우더, 체리블라썸, 화이트머스크 향기를 만나볼 수 있다.

퍼스널케어 브랜드 ‘주식회사 더스킨팩토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기초화장품은 세심하게 고르지만, 그에 반해 샴푸는 너무 쉽게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서 아쉽다.”면서 “세대불문 탈모 시대인만큼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이번 방송만은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쿤달은 런칭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만개 돌파 신화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쿤달은 국내 시장뿐 아니라 미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꾸준한 제품 개발과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malklum@naver.com]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