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아파트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가 특별 판매에 나서 화제다. 이 단지는 최근 경주시 용담로548 일원에 경주 최대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 주목을 받고 있다.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70㎡A, 84㎡A, 84㎡B, 84㎡C, 84㎡D, 95㎡A, 115㎡A1, 115㎡A2, 115㎡B, 115㎡C의 10가지 타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혁신 평면을 적용해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품격 높은 아파트에 걸맞은 우수한 조경과 수영장 등 경주 내 최대 커뮤니티시설이 완비돼있다. 

아이들을 안전하게 맡길 수 있도록 단지 내에 연면적 470㎡의 대규모 국공립 어린이집이 갖춰져 있다. 어린이 특화 놀이터 및 엄마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맘스존과 키즈카페도 운영된다. 100% 지하주차제를 도입한 아파트로, 어린 자녀가 있는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다. 

단지 인근에 금곡산과 구미산, 퇴배골산, 수변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도 선사된다. 일부 세대는 소현천 조망까지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대형 복합상업시설이 계획돼있어 생활 기반시설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도보 통학권에는 현곡초를 비롯해 중, 고등학교가 자리해 있고, 동국대 병원 및 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단지가 들어선 현곡지구는 가까이 대형 브랜드 아파트 단지 개발이 한창으로, 신흥주거단지로서 입지적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2021년 완공 예정인 나원역(가칭)이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 인근에 들어설 계획인 것도 눈길을 끈다. 나원역이 개통되면, KTX와 SRT가 정차하는 신경주역을 더욱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포항과 신경주역,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20분 국도도 가깝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자랑하는 아파트다. 

향후 유림대교와 제2금장교 추가 교량이 개설될 예정으로, 완공 시 홈플러스, 고속버스터미널 등 쇼핑시설과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도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특별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이 단지는 즉시 입주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입주 지원금과 선착순 입주 청소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억원대의 실입주금으로 즉시 입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근 시세 대비 합리적 가격에 뛰어난 시설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를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들은 전세 세입자들과 구입 후 전세로 돌리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까지 몰리고 있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아파트는 현재 입주 아파트로 해당 호실을 직접 볼 수 있으나 사전예약제로 개별적 관람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