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동명항은 강원도 속초시 동북쪽에 위치한 항구이다. 주변 항구 가운데 비교적 큰 항구로써 1978년부터 15년 동안 약 500m 길이의 방파제가 축조되었다. 이러한 동명항의 유래는 동해에서 해가 밝아오는 항구라는 이름대로 일출이 유명해 매년 1월 1일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잘 알려진 명소이다.

또한, 바다를 보는 것과 더불어 식도락 여행으로 제격이라는 평을 많이 받고 있는데, 속초동명항가볼만한곳에 속초동명항횟집이 뽑힐 정도로 맛집이 즐비해 있다. 특히, 요즘같이 찬바람이 불어오는 날씨면 대게 및 킹크랩 등 갑각류의 살이 많아지고 탄력이 생겨 속초동명항대게를 맛보기 위해 동명항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그가운데, 속초동명항맛집 ‘돌섬대게횟집’에서 대게 시즌을 맞이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돌섬대게횟집’은 재 시즌을 맞아 부드러우며 담백하고 단맛이 많이 나는 대게와 킹크랩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각종 방송 ‘생방송투데이’, ‘런닝맨’ 촬영지에 출연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맛집이다.

업체 관계자는 “맛이 좋으면 자연스레 손님들이 찾아 주신다는 마인드로 방송 광고를 내세우진 않지만, 유명 연예인들도 단골로 자주 찾아주고 계시며 한번 찾아 주신 분들의 재방문 해주시는 사례가 많았는데 대게 제철을 맞아 더욱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다를 바라보며 회와 대게를 함께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와 물회, 어죽, 비빔국수 등이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특히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손님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또한, 승합차 무료픽업 및 대형 연회석을 완비해, 가족 단위는 물론 단체 관광객 분들도 방문하시기에 편리하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