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와 기관 종사자들 대상 서비스 효과성 전파 및 관심유도 위해

▲ 사진은 2018년도 공모전 수상자들이 이미영 울산여성가족개발원장과 시상식 뒤 기념촬영하고 있는 장면.

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미영)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와 기관 종사자들의 우수 수기 및 사진 공유를 통한 서비스 효과성 전파 및 관심 유도를 위해 ‘2019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 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오는 10월 31일(목)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2개 분야로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와 이용자 가족의 변화사례, 서비스 진행 경험을 담은 수기와 서비스 활동과정을 표현하는 사진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및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세부 내역사업에는 울산광역시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 욕구에 맞게 발굴·기획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포함하여 출산 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도와주는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이 포함되어 보다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우수 사례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감성, 참신성 등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10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www.ussag.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52-261-7161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이미영 원장은 “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평소 이용자 및 종사자들이 서비스를 진행하며 느꼈던 우수하고 유익한 경험을 공유하여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대한 관심이 확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임규동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