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빗썸 글로벌 스테이징(BG Staging) 시즌 4로 선정된 피즈(F1ZZ)가 22일 빗썸과 빗썸 글로벌에 동시 상장된다.

피즈는 3만 2천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가 토큰 추첨에 참여한 암호화폐다. 블록체인 희소 유동성 네트워크인 피즈는 한정상품(SVC)을 위한 유동성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영구 계약거래를 통해 부분 대체가능토큰(SFT)을 물리적인 소유 없이 일부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피즈는 소매, 재판매, ISO 유통시장의 투자자, 수집가, 제조업, 인플루언서, 감정인 및 중개 판매인을 위한 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피즈 네트워크에서는 공매수 및 공매도로 각종 SVC를 거래할 수 있으며 최초 신발 공개(ISO, Initial Shoe Offering)도 열린다. 인플루언서는 자체 방송을 통해 자신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정품 감별사는 상품의 디지털화된 자산 단위인 상품의 디지털화된 자산 단위 '준대체가능토큰(Semi-Fungible Token, 이하 SFT)를 발행, 이를 주고 받으며 거래한다. 준대체가능 토큰으로는 사용자가 한정판 신발의 소수점 단위를 즉각적으로 거래할 수 있다.

빗썸은 피즈 토큰 최초 상장을 기념, 22일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