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 컴퓨터의 사용이 늘어나고 학업 및 업무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USB 메모리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가볍고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편리하고 간단한 연결만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대용량의 자료를 한번에 저장할 수 있어 백업 및 데이터 이동 용도도 많이 쓰이고 있다.

이 중 외장하드는 하드디스크 기반으로 제작되어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고장날 수 있고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 중 인식 불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 모두 손상이나 고장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이때 상황에 알맞는 복구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원인을 먼저 분석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복구장비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데이터복구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 및 노트북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심을 받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데이터복구이다.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HDD) 등 뿐만 아니라 이동식 저장장치로 많이 사용하는 외장하드를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DSLR카메라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메모리인 SD카드, CF카드 복원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대한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대표적인 증상인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외장하드 소음, 인식 안될 때 등에 대해 지워진 사진, 동영상 복구, 한글 및 엑셀 등 문서 파일 복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스마트폰복구도 지원한다.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연락처), 음성녹음 파일 및 메모, 일정 복원이 가능하고 휴대폰에서 지운 사진, 동영상, 파일 복구도 지원한다. 럭시노트10, S8, LG G7 최신스마트폰 복구 및 아이폰XS,아이폰8 등 아이폰 복원도 가능하며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복구도 추가 하였다.

대표적인 스마트폰 메신저인 카카오톡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복원 서비스에 혜택도 강화되었다. 카톡 대화방,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및 대화방 나가기 복원, 첨부사진, 파일 복구을 진행하고 저장기간이 만료된 파일도 복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및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작성도 가능하다. 최근 스마트폰 복구 결과물이 이혼(양육권, 위자료), 협박, 보이스피싱 등 각종 범죄 소송에 결정적인 증거 자료로 인정되면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용도로 접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개인 및 기업의 피해가 늘고 있는 랜섬웨어(Ransomware) 복구도 전문적으로 처리 하고 있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매그니베르(Magniber), 갠드크랩(Gandcrab)을 중심으로 기업을 대상으로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클롭(Clop), 크립트(Crypt) 및 소디노키비(Sodinokibi), 블루크랩(Bluecrab) 랜섬웨어도 해결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밖에도 컴퓨터 수리, 노트북 액정, 배터리, 키보드 및 맥북 수리, 윈도우 설치 등 다양한 컴퓨터 관련 서비스를 지원 하고 있다.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고객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11월 말까지 데이터복구 공임비용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남을 중심으로 강북, 신촌 등 서울 전지역과 경기 파주, 인천 부평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과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을 통한 처리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경우 현장복구 서비스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고 아이폰 복구도 할인대상에 포함하여 부담을 대폭 줄였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