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겨울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품을 찾게 되는데, 그 중 겨울을 능멸하는 풀이라 불리는 ‘능동초(凌冬草)’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싹보리에는 학계를 술렁이게 할 정도의 영양소 7종, 비타민 8종, 미네랄 12종, 아미노산 18종 등 총 45가지의 영양소가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및 각종 성인병에 좋은 것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촌진흥청 서우덕 박사에 의하면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은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회복,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참존에서 출시한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은 글루텐프리(Gluten-Free) 인증과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미국 캔자스의 농장에서 재배 후 100% 통째로 갈아 새싹보리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한다. 수십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펠릿팅 공법을 사용해 신선한 초록 색상을 유지하며, 새싹보리의 영양가치 보존을 위해 산소, 빛을 차단하고 응축한 재료를 질소팩으로 즉각 포장한 후 섭씨 영하 23도씨 상태로 석회암 동굴인 라임스톤에 보관하여 신선도를 끌어올린 제품이다.

또한 최첨단 밀링센터를 통해 균일한 입자, 질감, 고열없이 원물의 색상을 유지하였고, 미국 유기농, 코셔, 캔사스 오리진 등 국제인증 기준도 통과할 정도로 까다로운 품질관리 공정을 거쳐 제조되었다고 한다.

섭취 요령은 하루에 1g씩 물, 차에 타서 마시거나, 아이들 간식용으로 아이스크림에 섞어 먹어도 좋다. 최근엔 디톡스 다이어트 주스로 많이들 애용하는데, 식초 500㎖, 새싹보리분말 150g을 섞어 하루 숙성한 뒤 아침, 점심, 저녁으로 1스푼씩 물 반 컵과 섞어 먹으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0월 31일(목) 오후 3시 40분부터 4시 40분까지 총 1시간동안 롯데홈쇼핑에서 방송사상 최저가로 최대 11만원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편집자주 : 건강보조식품의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상의 주의사항을 잘 읽고, 필요시 의사 약사와 상의하십시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