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무료 온라인교육 가능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드론교육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해 10월 30일에 근로자 국비지원무료로 개강한다.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시험은 연 3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드론자격증교육의 정식 명칭은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이다.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이용해 방제사업, 항공촬영 등 드론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드론조종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드론 자격증은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이 있고 그 중 국가자격증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이 유일하다.

드론조종자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나이가 만 14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교정시력이 양안 0.8, 각안 0.5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적, 녹, 황색의 색채는 식별 가능하여야 하며 일상회화를 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청력은 보장되어야 한다. 또한 지방경찰청장이 발행한 2종보통 이상의 자동차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만약 운전면허증이 없다면 2종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발급받는데 필요한 만큼의 신체검사증명서로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무인동력비행장치를 20시간 이상 비행 경력이 필수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드론자격증 필기시험은 총 40문제로 과목은 항공법규, 항공기상, 비행이론 및 운영이 있고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이다. 필기시험 합격 후 2년 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해야 한다. 즉, 필기시험 유효기간이 2년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장현옥과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와‘잡고싶다’발라드가수 구정현이 홍보대사이다.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관관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농산물품질관리사, 경비지도사, 컴활 1급·2급, 전기기능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물류관리사, 정보처리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스튜어디스),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 국제영어교사 온라인 테솔자격증과 커피바리스타 일반자비부담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