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예전에는 필요한 정보나 지식 등을 포털 사이트를 통해 알아봤지만, 점차 온라인 콘텐츠가 다양해지면서 이제 사람들은 포털 사이트 대신 유튜브에 검색을 한다. 텍스트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보다 영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이처럼 인터넷방송이 대중성을 갖게 되면서 인터넷방송을 아예 직업으로 삼는 현대인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티비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이 가운데 최근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인 ‘팬더티비’가 오픈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팬더티비’는 풀티비와 캔티비가 합쳐진 온라인 플랫폼으로 기존 풀티비와 캔티비 BJ들을 이제는 ‘팬더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풀티비는 국내 유명 인터넷방송 중 하나로 실력 있는 BJ 발굴과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1인 방송 산업 분야 성장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캔티비 역시 기획력과 섭외력을 인정받은 인터넷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언제나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러한 풀티비와 캔티비가 하나로 합쳐진 ‘팬더티비’는 게스트 라이브, 텍스트 자막, 팬더 도우미 등 오직 ‘팬더티비’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여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방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결제수단과 더불어 토스, 자동충전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마련했다.

또한 스마트폰, PC, 테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시청 가능한 ‘팬더티비’는 오픈 기념으로 무통장 하트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이벤트 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충전하면 최대 6%까지 추가 적립을 제공한다.

한편, 풀티비와 캔티비가 하나로 합쳐진 ‘팬더티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