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요즘은 패션이나 헤어스타일 등 최신 트렌드가 다양하게 바뀌는 추세다. 이에 따라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스타일을 비롯해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까지 떠오르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모습 변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붙임머리를 이용해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는 짧은 기장의 헤어스타일에서도 긴 머리가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로 바꿀 수 있는 붙임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붙임머리를 전문으로 하는 ‘이음머리공작소’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노팁붙임머리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음머리공작소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노팁붙임머리’는 기존 정통땋기 붙임머리와 스킬땋기 붙임머리의 장점을 모아 만들어진 것으로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노팁붙임머리는 모의 비율이 팁가발 보다 낮아 가벼운 느낌이 들며, 만졌을 때 모발로만 이루어져 있어 최소한의 이물감은 물론 촉감이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도 가발 전체가 염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일반 팁가발의 경우 팁 부분은 염색이 안 되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염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본인 머리와 붙임머리의 자연스러운 연결로 단발머리에서도 만족스러운 긴머리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이음머리공작소 관계자는 “팁이 있는 가발이라고 해서 모두가 부자연스럽게 완성되는 것은 아니다. 붙임머리를 비롯한 모든 가발의 완성도는 어떤 가발을 사용하느냐가 아니라 어느 디자이너가 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음머리공작소는 최상의 실력과 질 좋은 제품으로 100% 핸드메이드 땋기붙임머리를 선보이고 있다. 10년 미용 경력과 15년 붙임머리 경력의 숙련된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노팁의 대중화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음머리공작소’는 본점 압구정점을 비롯해 강남역점, 홍대점, 분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음머리공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