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독립국가연합 종합 시장개척단’이 신북방 지역으로의 수출 다변화에 물꼬를 크는 성과를 냈다.

시는 시장개척단을 결과 수출 상담 6595만달러(766억원)와 계약 추진 1645만달러(191억원)의 성과를 올렸다고 6일 밝혔다.

시가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울산 코트라(KOTRA) 지원단과 공동 파견한 이번 시장개척단은 지난달 28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지난달 30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상담회에는 자동차 도장 보호 필름 제조 기업인 애드위너와 커피 제조 기업인 씨엔에프코리아 등 지역 유망 기업 8개사가 참여했다.

상담회를 통해 애드위너는 블라디보스산크의 프리즈마(Prisma)사와 연간 60만달러(7억원)의 수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울란바토르의 엑스펠 몽골리아(Xpel Mongolia)사와 연간 25만달러(3억원)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씨엔에프코리아는 울란바토르의 보사(Bosa)사와 연간 30만달러(3억5000만원) 상당의 수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신북방 지역 진출 계기가 마련됐다”며 “울산지역 기업의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시장 개척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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