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날씨로 인해 난방기기를 틀어 하루를 보내야 할 계절이 오면서 난방기기를 준비하고자 하는 움직임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여러 난방기기 중에서도 전기매트, 온수매트, 온열매트 같은 매트류가 높은 수요를 보이는데 거실 쿠션매트나 야외에서 캠핑전기매트로 사용할 수 있어 전기매트, 온수매트, 온열매트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양한 전기매트, 온수매트들 중에서도 냉온수매트로 유명한 스팀보이온수매트와 일월냉수매트로 인기 있는 일월온수매트가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 스팀보이온수매트는 BLDC모터를 사용하여 저소음 형으로 개발하여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편리한 자동배수 기능으로 위생적으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1mm의 초슬림 고주파 매트로 호스가 없어 더욱 얇으며 부피도 작아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일월냉수매트로 유명한 일월온수매트는 특허받은 모터 없는 자연 순환식 온수 보일러 사용으로 소음이 거의 없으며, 절전형 PTC 순간가열 방식으로 난방이 빠르고 효율이 높아 전기가 절약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렇듯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와 비슷하게 전자파 차단과 화재 예방이 탁월한 탄소매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올리고 있다. 탄소매트는 천연 숯을 가공한 탄소실로 제작되기 때문에 항균과 탈취에 좋고,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출로 건강에 도움을 주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눕스 탄소매트’가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천연 참 숯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전자파를 99.9% 차단하며, 특허받은 병렬 열선을 사용하여 접거나 구부려도 절대 단선되지 않아 화재 예방에 탁월하다. 숯을 원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99%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출로 건강에 도움을 주며, 항균과 탈취 효과가 탁월해 부패균 증식을 억제하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눕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눕스 탄소매트는 100% 국내 제조로 얇은 두께의 발열체로 베김이 없고 두툼한 메모리폼 제작으로 쿠션매트로 탁월하며, 반영구적인 내구성으로 캠핑전기매트로도 적합하다.”라고 이야기했다. 눕스 탄소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