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올해 정말 많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으며, 새로운 이동통신인 5G 이동통신의 보급화 시작과 함께 5G 스마트폰도 함께 출시되었다.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갤럭시노트10와 갤럭시S10, 현재 사전예약을 무사히 마치고 일반판매를 시작한 아이폰11 시리즈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지만 정작 갤럭시노트10/갤럭시S10 5G 스마트폰의 판매실적은 저조하였으며 올해 애플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11 시리즈 또한 130만원대에 출시되어서 많은 양의 사전예약의 결과는 낳지는 못하였다.

저조한 판매실적, 고가의 출고가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부담감이 커지면서 올해 가장 많은 공시지원금이 상승하면서 출시된 이후 최대 가격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구입 꿀팁을 오프라인 휴대폰 시세표를 ‘성지똑똑’에서 알 수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성지똑똑’의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 있던 스마트폰 제품으로 갤럭시노트10을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으며, 추천을 많이 받는 만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사이트를 찾으면서 갤럭시노트10을 포함한 올해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오프라인 휴대폰 시세표 중 최대 가격0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 전해왔다.

또한 LTE 모델뿐만 아니라 5G 스마트폰 또한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효도폰/학생폰으로 많이 찾고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또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다고 전해왔다.

‘성지똑똑’은 신도림 테크노마트, 강변 테크노마트를 포함한 전 지역의 오프라인 휴대폰 시세표를 소비자가 직접 공유 받아 매장에 방문하여 구입하는 방식의 사이트이며, 현재 추천수가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