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요즘 SNS와 포털 쇼핑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온라인 상의 상품거래가 증가하면서 스마트스토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스토어는 쇼핑몰과 블로그의 장점을 결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디자인에 익숙하지 않은 창업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는 브랜딩으로 경쟁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가격조정도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재고 걱정도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판매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노출수 확보다. 최적화된 스마트스토어 관리로 광고비 부담 없이 노출수를 증가시켜야하는 것이다. 때문에 스마트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관리로 노출수를 확보해줄 수 있는 업체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뉴에이티브’가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관리로 광고비 없이 노출수를 5배 증가시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토어 관리를 스마트하게!’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스마트스토어 관리를 진행하는 ‘뉴에이티브’에서는 네이버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툴을 활용해 별도의 비용없이도 일정량 노출수 확보가 가능하며, 별도에 광고비용없이 최적화 관리만으로도 노출수가 약 2~5배 증가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운영대행업체 ‘뉴에이티브’ 관계자는 “노출이 바로 판매로 이어지는건 아니지만 노출수 확보를 통해 상품성 검증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반복해 전환율을 높여 점차적으로 지식쇼핑내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게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뉴에이티브’는 작은 차이가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생각으로 고액의 비용을 투자하기 애매했던 스마트스토어 디자인 관리대행 수입 업체에 한해서는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식쇼핑, CPC 쇼핑광고 외에 별도 채널을 통한 유입을 만들어 보다 안정적으로 스토어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가 스마트스토어를 무료 진단해주고 있으며, 실운영으로 쌓인 사례들을 활용하여 무료로 1:1 스마트스토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관리로 별도의 광고비 없이 노출수를 약 2배~5배 증가시켜주는 스마트스토어운영대행업체 ‘뉴에이티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