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에는 각자의 개성과 감각을 중요시하면서 옷차림이나 머리 등 다양한 스타일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게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유명 연예인들의 스타일이나 각종 매스컴에서 이목을 끄는 스타일도 많은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붙임머리’를 이용해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로 바꾸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붙임머리는 짧은 기장의 헤어스타일에서도 긴 머리가 가능해 기장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타일로 바꿀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한 가운데 붙임머리를 전문으로 하는 ‘이음머리공작소’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노팁붙임머리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팁붙임머리’는 이음머리공작소의 대표 기술로써 기존의 정통땋기 붙임머리와 스킬땋기 붙임머리의 장점을 모아 만들어진 것이다.

페북 스타 박민정씨의 단골샵인 ‘이음머리공작소’는 다양한 스타일의 붙임머리가 가능한 전문샵이다. 그중 노팁붙임머리의 장점은 모의 비율이 팁가발 보다 낮아 가벼운 느낌이 들며, 만졌을 때 모발로만 이루어져 있어 최소한의 이물감은 물론 촉감이 부드럽다는 점이다.

 

또한, 노팁붙임머리는 가발 전체가 염색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일반 팁가발의 경우 팁 부분은 염색이 안 되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염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본인 머리와 붙임머리의 자연스러운 연결로 단발머리에서도 만족스러운 긴머리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이음머리공작소 관계자는 “이음머리공작소는 최상의 실력과 질 좋은 제품으로 100% 핸드메이드 땋기붙임머리를 선보이고 있다”며 “붙임머리를 비롯한 모든 가발의 완성도는 어떤 가발을 사용하느냐가 아니라 어느 디자이너가 했느냐가 더 중요하다. 이에 10년 미용 경력과 15년 붙임머리 경력의 숙련된 실력으로 완성도 높은 붙임머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팁의 대중화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