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전라도 김장김치 전문 쇼핑몰 정아리김치가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는 '쓱싹김장세트'를 판매중이다.

쓱싹김장세트는 절임배추 5kg과 김장양념 2kg으로 구성된 세트로, 절임배추에 양념을 넣기만 하면 바로 숙성해 먹을 수 있는 김치가 된다. 그 외 더 많은양의 세트구성도 있으며 각종 부재료는 모두 양념 안에 포함되어 있고, 절임배추 또한 별도의 세척 없이 물만 빼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김장 시간이 대폭 줄어드는 것이 쓱싹김장세트의 특징이다.

 

쓱싹김장세트의 절임배추는 남해 지역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단단하고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해남배추를 이용했다. 배추는 지하암반수로 5회 이상 세척 후, 2년간 간수를 뺀 신안 천일염으로 절여진다.

김장김치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는 국산 제철 재료만을 사용하며, 매일 오전 10시 주문량에 맞추어 그날 들어온 재료로 새로 버무린다. 또 쓱싹김장세트는 해썹 인증을 통과,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정아리김치 관계자는 “한 가족이 겨우내 먹을 김치를 담으려면 여간 힘들지 않다. 이 때문에 김장김치를 파는 곳도 많아졌다. 그러나 직접 담는 김치만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김치는 많지 않다”며 “쓱싹김장세트는 꼼꼼히 검수한 재료를 사용해 믿을 수 있고, 전라도 김치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송일을 지정하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김장을 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1980김장김치도 판매 중이다”고 덧붙였다.

쓱싹김장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아리김치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