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손해사정사는 보험사고 발생 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전문인력이다. 의학과 산업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보험을 보장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손해사정사는 미래 전망은 매우 밝은 편이다.

의학과 산업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보험을 보장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시행하는 손해사정사 시험에 응시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자격 취득 시에는 관련 업계 취업이 수월해질 수 있어 최근 보험 관련 기업 및 공기업 손해사정 분야의 필수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손해사정사 연봉은 취업처·하는 일·업무강도에 따라 상이하나, 능력에 따라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손해사정사 자격증 1차, 2차 시험은 시험일정이 일 년에 단 한 차례 진행될 뿐만 아니라 객관식으로 진행되는 1차시험과 다르게 2차시험은 주관식 서술형(논술형)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심층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시험과목별 방대한 학습 범위, 변별력 향상을 위한 출제 난이도 상승 등으로 인해 최근 온라인 강의로 손해사정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주)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시대에듀가 2020년도 손해사정사 강의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공무원 시험 및 각종 자격증 시험대비 온라인 강의 전문 업체 시대에듀는 수험생들의 학습패턴과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손해사정사 강의를 선택해 수강 할 수 있다.

실무 경험이 많은 현직 손해사정사 한치영 교수가 이끌어 나가는 시대에듀 손해사정사 인강은 체계적인 강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수강생들은 기초를 탄탄히 다지며 효율적으로 학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대에듀에서 수강할 수 있는 신체/차량 손해사정사 인강은 2020 압도적 종합반과 2020 압도적 1차 전략반, HIGH CLASS 2차 전략반이다. 현 시기에 가장 주목을 받는 강의는 1차+2차 시험을 강의 하나로 대비 할 수 있는 압도적 종합반이다.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바탕으로 강의가 진행되는 압도적 종합반은 단기학습에도 높은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 수강 시에는 FULL HD 2019+2020 강의를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혜택으로 2019 1+2차 종합본 교재, IT 자격증 강좌, 기출문제 해설특강, 기출문제 다운로드, 1:1맞춤 학습 Q&A 서비스가 제공된다. 그중 기출문제 해설특강 및 다운로드는 회원가입을 한 수험생이라면 어느 누구라도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11월 15일부터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수강생에게는 합격을 응원하는 선물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강의 내용과 이벤트 내용은 시대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