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남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장평화 씨는 유튜브 채널 ‘장평화TV’를 통해 절임배추 김장 레시피를 공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장평화TV채널에 공개된 영상은 김장 하는 방법, 김장 시 유의할 점, 절임배추 사용법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본 영상은 많은 고객들이 매년 성공적인 김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시작된 것으로 베스트 댓글 100명을 선발하여 고구마를 선물로 보내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해남평화농수산 장평화 농부는 농촌에 한 발 앞서 지역농산물을 활용하고자 노력하며 우수한 절임배추와 맛 좋은 김치양념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장평화 절임배추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좋은 재료와 철저한 품질관리로 만든 명품 절임 배추를 사용하는 것으로 화학비료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천연비료를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배추 당도를 높인다.

또한 장평화 농부가 직접 엄선한 최고급 천일염을 사용하고 청정 해수를 직접 정화해서 절임물로 사용한다. 기온에 따라 염도를 조절한 절임배추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균일하게 유지되는 당도가 특징이다.

올해 전남지역의 3차의 태풍도 잘 견뎌내서 품질 좋은 배추를 생산하여 배추 값이 올라가고 있는 과정에서도 소비자들의 가격안정을 위하여 가격인상을 없이 절임배추를 판매중이다.

장평화 농부는 “매년 김장철이 다가오면 고객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김장하는 법, 유의사항 등 관련 정보를 담은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