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로 안면인식 출결 관리, 학원비 결제 가능… “학원 운영 효율성 제고”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및 교육기업 비티원(101140)이 안면인식 키오스크를 활용한 학사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사업에 진출한다.

비티원은 학사관리시스템을 탑재한 키오스크 ‘비티원터치 베이직’을 이달 중 초등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공터영어’ 가맹점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비티원터치 베이직은 안면 인식 출결 관리, 학원비 결제, 수업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원은 운영·관리 인력 효율화로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학원생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출석 체크와 수업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일반 학원은 물론, 운전면허 학원, 학교 등 다양한 교육장에서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티원은 앞서 소프트웨어 솔루션기업 오라인포와 키오스크 기반의 학사관리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학원 사업자들의 운영 편의성과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티원 관계자는 “안면인식 학사관리 시스템을 탑재한 비티원터치를 통해 학원 사업자는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학생들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학원비 결제 등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비티원은 활용성을 높인 다양한 키오스크 제품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키오스크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비티원은 키오스크에 다양한 사업을 접목하며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광고 플랫폼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해 전국 주요 영화관에 공급했다. 또한 ‘굿즈(Goods, 연예인 관련 상품)’ 판매 전용 키오스크를 선보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