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은 나날이 다가오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중 바다 관광은 겨울철 빠지지 않은 여행 코스 중 하나다. 시원한 바람과 계절의 낭만을 느낄 수 있고 한 해 마무리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국내에는 자연경관과 함께 바다를 볼 수 있는 여행지가 많다. 특히 남해 여행 명소로 유명한 통영은 가볼만한곳과 볼거리가 가득해 부산, 거제 등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 여행으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 통영에는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 바다를 볼 수 있고 그 외에도 동피랑마을, 삼도수군통제사, 해저터널, 통영 루지 등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은 여행지가 즐비해 있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통영 여행을 왔다면 맛집을 방문하는 것도 빼놓지 않아야 한다.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은 식사를 하면서 넓고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는 통영맛집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에 통영 산지의 해산물을 선보이는 ‘천지연횟집’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통영맛집 천지연횟집은 주방에서 직접 해산물을 손질하고 조리한 음식을 제공한다. 신선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통영 특유의 손맛이 더해진 맛깔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생선회, 해산물모듬으로 구성되며 가자미찜, 멸치회 무침, 복어 껍질 무침, 해삼, 전복 등을 제공한다. 또 회덮밥, 멍게비빔밤, 매운탕 등 다양한 식사 메뉴를 갖추고 있다.

통영맛집 천지연횟집은 자연재료 외 인공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신선하면서도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주메뉴 외에도 생선구이, 초밥 등 20가지 이상의 푸짐한 스끼다시를 선보여 통영가볼만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큰 통창 유리 인테리어로 꾸며져 통영대교 아래 통영항을 바로 볼 수 있다. 낮에는 아름답고 넓은 뷰를 확인할 수 있고, 저녁에는 반짝이는 야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넓은 실내 공간을 보유해 가족, 친구, 연인 등 각종 모임에도 적합해 통영여행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통영맛집 천지연횟집 관계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겨울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통영과 통영맛집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며, “천지연횟집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깨끗한 식탁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뛰어난 손맛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현지인과 여행객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