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9급 및 경찰공무원 무료인강을 수강하며 시험준비를 할 수 있는 공인모 네이버 카페에서 기출문제 풀이 과정을 진행한다.

9급공무원 기출문제 풀이는 출제 유형을 파악하는데 꼭 필요한 과정으로, 이를 통하여 지금까지의 학습도 검토할 수 있는 중요한 단계이다. 지난 5일부터 9급공무원 시험과목별로 볼 수 있도록 업로드를 시작했으며, 전부 무료이다. 이는 경찰공무원 기출문제 풀이도 마찬가지이다.

해당 과정은 공인모 교수진들의 최신 학원 실강으로, 이들이 직접 집필한 9급공무원 교재와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공인모 교수진들은 노량진, 강남, 종로 9급공무원 학원 등에서 9급공무원 커트라인을 넘길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였다.

공인모의 한 관계자는, “올해 9급공무원 시험과 순경 공채의 결과는 2020년 9급공무원 시험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기회라고 생각하게끔 해 주었다”라며, “여기에 정부에서 공무원 증원을 발표, 앞으로 9급공무원 커트라인을 넘길 이들이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우리 역시 무료인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인모에서는 9급과 경찰공무원 시험 뿐 아니라 9급 보건직공무원, 사회복지직공무원, 소방공무원, 우체국계리직공무원, 여자경찰공무원 등의 다양한 직렬 및 시험들을 준비할 수 있는 네이버 대표 무료인강 카페이다. 아울러 9급공무원 나이 제한, 합격선, 커트라인 등 9급공무원 시험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들도 열람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