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성수기 등 새로 입주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나면, 이사 업계에도 성수기가 찾아온다. 이사 성수기에는 이사 물량이 크게 늘어 인기가 좋은 이사 업체의 경우 예약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이사 전 과정을 대신하는 포장이사는 최근 이사업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 번거로운 이사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포장이사의 장점으로, 최근 들어 이사를 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이용 중이다.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신생 업체도 우후죽순으로 늘고 있다. 해당 업체들은 전문성이 결여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이사를 예정한 사람이라면 주의가 요구된다. 

포장이사는 전 과정에 걸쳐 인력이 중심이 돼 진행된다. 따라서 이사를 담당하는 사람들이 갖춘 경험과 전문성이 이사의 완성도를 결정한다. 보다 만족스러운 이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이 풍부한 이사 업체와 이사를 진행해야 한다. 최근 이사 업계에 심각한 인력난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전문성이 떨어지는 아르바이트 또는 일용직을 고용하는 업체도 상당하다. 이러한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가전과 가구 파손, 분실, 추가 요금 요구, 불량한 청소 등 수준 낮은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다. 

때문에 반드시 이사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베테랑 전문가들이 이사를 직접 진행해 만족도 높은 이사 업체와 이사를 진행해야 한다. 이미 실력이 검증된 업체의 경우, 성수기에 예약이 몰려 이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이사 날짜를 빠르게 선점해야 한다. 

이사 업체를 고를 때는 신중함을 기울여야 한다. 업체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해 각 업체가 이야기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분석해야 한다. 이사 상황에 최적화된 서비스와 합리적 견적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이사 당일 불편함이 없다. 지인 추천 또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만으로 업체를 선택하면, 필요한 이사 정보를 수집하기 어렵고 이사에 필요한 요구 사항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없다. 

만약 업체와 상담을 직접 진행했음에도 업체를 고를 수 없다면, 직접 업체를 통해 이사를 진행한 사람들의 후기를 읽어보는 것도 좋다. 이사 당일에 업체가 실제 제공한 서비스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불만 사항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도 주의해야 한다. 업체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와 견적이 계약서에 정확하게 기재돼야 한다. 다르게 작성된 항목도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이사 당일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돌발 상황에 대한 책임 여부도 명시해야 한다. 예기치 못한 문제가 이사 과정에서 발생될 경우, 책임 여부가 계약서에 명시돼있지 않다면 책임을 떠안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이사를 경험한 사람들 사이에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포장이사 전문업체가 있다. 100%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 팀이 이사를 직접 진행해 이사의 만족도가 높은 ‘골드이사’다. 이 업체는 이사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포장이사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이사 서비스와 책임감 있는 태도로 2016년 서울시 표장 업체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포장이사 고객 사이에 특히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업체다. 

이사 당일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될 경우, 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소비자들의 우려를 덜어준다. 이사의 마지막 과정인 청소도 완벽하다.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라는 운영방침을 기반으로, 거실과 방을 전국 각 지점의 이사 전문가들이 스팀 청소해 준다. 싱크대와 냉장고도 깔끔하게 청소해준다. 마지막까지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이사를 진행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본사 관계자는 “현재 이사 업계에 과대광고가 홍수를 이루고 있어, 내게 필요한 이사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집안의 구조와 살림 형태, 이사하는 지역 등 이사의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직접 상담을 진행해 내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 업체를 선택해야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이어 “골드이사는 전문성이 확보된 포장이사 전문업체로, 이사의 수준이 높은 동시에 정기적인 직원 교육으로 이사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