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지역 축산농가 대표들은 19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 사태와 관련, 안전한 축산물 공급과 질병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울산지역 7개 축산단체로 구성된 울산시축산단체연합회가 19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대국민 약속을 발표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다짐했다.

연합회는 “그동안 대한민국 축산업은 개방화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소비 확대와 육종 개량, 시설 현대화 등으로 농업 생산액의 40%를 차지하는 산업으로 발전했다”며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식량 안보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열악한 환경으로 인한 불가항력적인 가축질병이 발생했다. 이에 국민이 신뢰하는 축산업을 위해 우리가 먼저 변하겠다”며 “우리 스스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자 국민 여러분에게 축산인의 다짐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연합회는 이날 △안전한 축산물 공급 △질병 방역에 최선 △깨끗한 사육 환경 조성 △축산인들 스스로 자정 노력 등을 약속했다.

또 연합회는 “국민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는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동물의약품의 안전 사용 기준을 철저히 지키겠다”며 “축사 내·외부를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축사 출입 시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