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4~18일 영업일 기준 11일간

현대자동차의 대표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사진)’가 몸집을 키우고 고급스러운 느낌에 다양한 신기능을 갖추고 등장했다.

현대차는 19일 경기 고양시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더 뉴 그랜저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더 뉴 그랜저는 4일부터 18일까지 영업일 기준 11일간 사전계약 3만2179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 중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기존 6세대 그랜저가 사전계약 14일 간 세운 2만7491대 기록을 훌쩍 뛰어넘었다.

가격은 2.5 가솔린 3294만원, 3.3 가솔린 3578만원, 2.4 하이브리드 3669만원(세제혜택 후), 일반 판매용 3.0 LPi 3328만원에서 시작한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더 뉴 그랜저는 부분변경 모델인데도 휠베이스(바퀴간거리)가 40㎜, 전폭이 10㎜ 늘어나며 동급 최대 공간이 확보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계기판)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경계 없이 설치됐다.

차량 색상은 외장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옥스퍼드 블루, 미드나이트 블랙, 글로윙 실버(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블랙 포레스트 등 8종과 내장 블랙 원톤, 브라운, 네이비 원톤, 베이지, 카키 원톤 등 5종의 조합이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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