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기업 사무실 이전을 준비하는 담당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있다.

먼저 사무실 이사는 일반 가정 이사와 달리 신속한 업무 정상화를 위해 이전할 사무실의 환경을 꼼꼼하게 파악하여 작업의 순서를 정하고 동선을 파악해 두어야 한다. 또한 이사 차량의 배치까지 고려해서 체계적인 이사 계획이 진행되어야 한다. 그리고 고가의 장비나 파손이 쉬운 기기들이 많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이사업체 선정 시 전문 이사 장비가 있고 노하우가 있는 기업 이사 전문 업체에 맡겨야 한다.

이때, 대부분의 업체가 완벽한 피해 보상을 주장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 사례 중 보상을 받는 경우는 10% 수준에 불과하다. 대다수 이삿짐센터가 광고와 달리 피해가 발생하면 책임을 미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파손이나 분실, 도난 등의 피해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도록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화물운송 허가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 이사 전문업체 이사컴의 관계자는 기업 이사 시 전문 사원이 업체를 방문하는 미팅을 하며 이전 준비를 위한 사항을 정확하게 공지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작업 세부계획과 운송에 관련한 협의를 진행한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방문 견적을 통해 서면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파악하고, 고객과 업체와의 추후 문제가 없도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사컴은 기업 이전, 사무실 이사 오랜 경력의 전문업체로 기업 이전과 사무실 이사에 최적화 되어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