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 견본주택서 건물 내·외부 VR 기술 선보여
부산 교대역초역세권서‘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공급...7년 만에 거제동서 분양하는 신규 주택으로 주목

부산거제동에서공급되는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가 첨단 기술이 결합된 VR기술을 선보여 관심을 모은다. 

지난 15일 견본주택의 문을 연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입주 후 주변 인프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항공 V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지 현장에 직접 가보지 않고도 실제와 똑같은 위치도와 준공 후 실제 건물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집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는 e모델하우스 VR 서비스와 항공 VR 영상도볼 수 있다.홈페이지에서는 18A타입과 28A타입의 유닛 VR을 볼 수 있으며,준공 후 건물 전경 VR도 제공한다.

최근 견본주택에서 선보이는 VR(가상현실) 서비스는 단지 내부와 주변 환경을 더욱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어 조명을 받는다. 주택을 선택하는 데 있어 대중 교통, 도로 교통, 생활 인프라 등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현장에 직접 가보지 않고도 주변 환경을 알 수 있어 호평이 이어진다.

실제로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 견본 주택을 찾았던 한 관람객은 “역세권 입지에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는 것을 말로만 듣다가 직접 보니 훨씬 실감이 난다”면서 “집에서도 간편히 볼 수 있는 e모델하우스 등 첨단 시스템 덕분에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졌다”고 말했다.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부산거제동 일대에서 7년 만에 공급되는 오피스텔로 관심을 모은다.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33실 규모,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부산교대역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는 부산 1호선과 동해선과 교차하는 대중 교통망뿐만 아니라 부산 동·서 간 이동이 편리한 도로교통망도 들어서 관심을 모은다.단지와 약 500m거리에 들어설 예정인‘만덕~센텀 도시 고속화 도로’ 중앙IC를 이용하면 출퇴근 교통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소형 오피스텔임에도 여유로운 내부 설계가 돋보인다. 넉넉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평면 구성을 선보이며,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넉넉한 평면 구성을 통해 1~2인 가구 맞춤형 오피스텔로 조성됐다.

1~2인 가구 맞춤형 서비스도 주목된다. 단지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조식 서비스, 대형 코인 세탁실, 첨단 loT 서비스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옥상 공간을 활용한 거제동 최초 루프탑스카이 시네마도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 최초로 도입하는 올인원 행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무 서비스 지원, 법률 서비스 지원, 대출 등 금융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계약만으로도 모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부담을 덜어준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인근 대학가, 업무지구를 따라 자리 잡은 식당을 비롯해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롯데백화점동래점, 홈플러스연산점 등도 도보 거리다. 단지 주변으로 온천천 산책로와 함께 부산 사직 운동장도 가까워 문화와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높은 투자 가치도 눈길을 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로 인하하면서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도 1% 초반대로 하락이 전망되는 가운데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