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환절기 입맛 없는 사람들에게 입맛을 돋우고 어머님이 차려준 집밥이 그리울 때 가성비로 으뜸으로 한상 차려지는 `생선구이맛집` 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그중 전국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BEST 7군데 리스트에 오를만큼 유명한 부산 중구에 위치해있는 자갈치시장 `한월식당` 생선구이 맛집을 소개합니다.

한월식당은 KBS TV `생생정보통` 그리고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그리고 중국 후난 TV 프로그램에서도 방영이 되어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소문이 나 있다.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시장 내 생선구이 골목에 위치를 하고 있고 40년전통의 자손대대로 이어받은 가족같은 분위기를 자랑한다.

지난 2019년 6월 리모델링 공사로 청결한 공간에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전국 생선구이맛집으로 유명한만큼 메뉴도 다양해 매콤한 갈치조림부터 고소한 생선구이 그리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꼼장어구이 등 다양하게 별미를 맛 볼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겨 찾는 자갈치시장 원조 맛집이다.

부산 남포동 자갈치 시장 맛집 `한월식당`은 모든 반찬들이 직접 만들어져서 마치 집밥을 먹는 듯한 느낌으로 친정집에 온 것 같다는 손님들의 호평을 많이 받고 있다.

 

워낙에 인기가 많은 덕분에 식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아 인기를 한눈에 실감할 수 있다.

사장님 인터뷰중.."있는 그대로보여드리는가게입니다." 라고 전하실 만큼 한월식당의 맛의 자신감을 표현하였다. 아울러 겨울철 매콤하고 뜨끈한 음식 생각날 때 자갈치시장 생선구이 맛집인 '한월식당'에서 푸짐한 구성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