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에듀인뉴스는 수험생 및 학부모가 스스로 정시 지원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마련했다.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총 3기로 진행하는 이번 정시 특강은 12월 4일, 11일, 18일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주요 내용은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 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신청은 매 기수 개강 이틀 전(12월 2일, 9일, 16일)까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폼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특강은 최고의 대입전문가로 꼽히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입시칼럼니스트가 정시 전형 원리 이해를 토대로 한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 공개로 진행한다.

김진만 강사는 “2020학년도 수능 난도 분석을 통해 수험생의 지원 경향을 이미 예측해 놓았다”며 “등급컷, 수능 난도 등 올 수능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 점수에 맞는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송민호 강사는 “정시 지원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 점수 분석과 지원자 심리 등 기본적인 것을 모르는 평범한 일반인이 사교육을 찾기 때문에 입시정보격차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스스로 대입 지원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입시전문 사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뿐만 아니라 사교육계 비교·분석 정보까지 모두 내어줄테니 참석해 소중한 정보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