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나인은2019년 9월 강동구 고덕동 그라시움 아파트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분양을 시작하였다.고덕 그라시움 근린생활시설 중 종합상가 지하층은 단지 내 아파트 지하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으며 또한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과 연결되어 있다는 큰 장점과 편리성이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무려 4,932세대 초대단지 아파트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15,000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규모로 유동인구 흡수까지 용이하다는 큰 장점이 있으며 만능형대단지 내 상가로 평가받았다.

대단지에초역세권이라는 유리한 주변 환경으로 인한 높은 접근성으로 큰 주목을 받았던 강동구 고덕동 그라시움 아파트 근린생활시설 상가 분양이 성공리에 마감되었다.

지하철 역세권은 유동인구에 따라 상권이 고르게 발달하기 때문에 최적의 입지일 뿐만 아니라 가격 하락이나 공실 위험도 상대적으로 적다는 이점을 살려 성공리에 분양을 마칠 수 있었다는 것이 주변 부동산중개업소의 한결같은 평가이다.

상일동역은 지하철 5호선의 종착역으로 지하철 역세권이 아닌 하남과 미사 지구 등에 거주하는 입주민들이 버스를 이용할 때에 유일한 환승지로 출퇴근 시 많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곳으로 유명하다.이로 인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받았을 뿐만 아니라 분양이 마감이 된 후에도 투자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캐슬나인분양팀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여타 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일반상가들과는 달리 고덕 그라시움 상가는 인근에 대규모 상업시설이 없어 거의 독점적 상권이라 할만한 항아리 상권이라 수요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주었을 것이라 예측하기도 했다.

이를 증명하는 것이 그라시움 단지내 4개의 상가 중조합원분을 제외한 97개의 점포중 근린4-복합상가의 지하를 제외하고 완판되는 진기록을 세웠다.㈜캐슬나인이 분양한 고덕 그라시움 아파트 근린생활시설은 근린1-종합상가 300개,근린2-상가 24개,근린3-상가 14개,근린4-복합상가 74개 등 총 412개의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주변 여건이 장점인 고덕 그라시움 근린생활시설은 현재 근린4-복합상가의 지하 일부를 분양 중에 있으며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상가 임대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덕 그라시움 아파트는 2019년 10월 22일부터 입주가 시작되었으며현재 약 50%가 넘는입주율을 보이고 있어 시작이 매우 성공적이라는 평이다.

높은 관심과 기대속에 분양을 마친 ㈜캐슬나인은 금년 말 분양예정인 차기 사업지의 선정을 끝내고 후속 준비에 한창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