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지난 11월 20일 제14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농업회사법인모이식품의 ‘모이도미솔119’가 식품기술대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제14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식품 유통 전문지 더바이어가 주최, 서울특별시 및 농촌진흥청·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을 맡은 국제 규모의 행사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은 2017년부터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을 통해 기술 경쟁력과 식품 안전성이 뛰어난 중소·중견 식품기업 제품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으며 수상작은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관에 11월 23일까지 전시된다.

박동준 한국식품연구원장은 "한국식품연구원은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다양한 기술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중견 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모이도미솔119’는 배암차즈기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동충하초의 자실체 재배방법을 통해 제조되며, 농업회사법인 모이식품의 특허 기술을 도입한 원료를 가공하여 만든다. 또한 법제, 발효 및 증숙 과정을 이용한 증숙도라지 및 그 외 제조방법을 통해 건강식품을 제조하여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를 하고 있어 이번 상을 수여했다.

한편, 이날 식품기술대상으로는 RG바이오의 ‘마랑 한포’, 금상(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상)은 바이오제닉스코리아㈜ ‘스마트락토’, 은상(한국식품연구원장상)은 농업회사법인㈜다듬 ‘스위트 치즈 고구마’, 동상(한국식품연구원장상)은 ㈜황초원 ‘K도라지 생수차 미니세트’, ㈜푸드나무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 장려상(한국식품연구원장상)은 ㈜메타센 테라퓨틱스 ‘에이지이 유산균 V2’, 아미코젠㈜ ‘케이뉴트라 콜라겐 3.2 젤리피치팜’, 농업회사법인모이식품 ‘모이도미솔119’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