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최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빛인 블루라이트 청색광이 수면방해의 원인으로 규명되면서 이를 차단하는 안경렌즈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인기 브랜드인 투디터가 겨울철 컴퓨터 스마트폰 건조함에서 눈을보호 하는 방법으로 청광차단렌즈를 제시했다.

안경테 브랜드 투디터(2DITOR)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는 안경렌즈 '투디터 블루라이트차단 렌즈가'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안경렌즈이다. 특히 이 렌즈는 선글라스가 아닌 투명렌즈이면서 자외선을 막아주는 눈 건강을 위한 안경렌즈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서 미국 소크연구소 연구진은 수면을 조절하는 눈의 망막세포가 밤늦게까지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면 생체 리듬이 교란돼 잠을 방해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블루라이트는 380~500 나노미터(nm) 영역에서 태양 및 스마트폰 같은 LED 디스플레이가 발하는 가시광선 중 푸른빛을 말한다. 그 동안 수면장애 유발 요인으로 지적돼 왔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과학적으로 규명된 것이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는 코팅차단이나 렌즈에서 직접 흡수하는 방식을 이용해 380~500 나노미터(nm)의 블루라이트가 눈에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으로 개발된 렌즈이다.

투디터 (2DITOR)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FDA인증 뿐아니라 PCT출원 KOIA시험성적서로 청파장 차단안경으로 인정 받고 있다. 안경사가 직접 렌즈 가공하여 더욱 믿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자인 또한 다양해서 패션용 안경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블루라이트차단 업체투디터는  “수면방해 등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인체 건강에 해롭다는 지적이 과학적 사실로 밝혀짐에 따라 경각심 고조와 더불어 차단 효과가 있는 안경렌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만개 이상의 판매량으로 축적된 실력으로 안구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력보호를 넘어서 안경테로서의 디자인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 단순한 눈 보호의 역할이었던 안경이 패션의 한 형태로 자리잡기까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신뢰를 받는 투디터(2ditor)는 온라인스토어 및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