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다는 질이다’라는 말이 한창 유행을 했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질이 좋으면서도 양도 많은 맛집들도 무수히 많다. 그 가운데 닭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 화제를 모았다.

모든 메뉴는 국내산 생닭만을 사용하고 유통 과정에 안전을 두며 숯불로 구워지기 때문에 숯향이 베어 일반 닭갈비 맛과는 차원이 다른 맛을 내는 곳. 수원 권선구 호배실동 맛집 숯닭무가 그 주인공이다.

숯닭무의 주요 메뉴는 간장닭갈비, 매운닭갈비, 삼겹살, 돼지갈비, 돼지껍데기, 닭똥집. 이 모든 메뉴가 2시간 반 동안 무한리필이로 제공이 되고 있다. 그렇다보니 남녀노소 호불호없이 모두 좋아하는 맛집임은 물론 개개인의 입맛에 따라 맞춰 먹기에도 좋아 회식장소, 모임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주요 메뉴 뿐만 아니라 밑반찬인 양파, 쌈무등 각종 야채들도 모두 무한리필이라 한 번 방문을 하면 원없이 먹기 좋은 호매실 맛집 숯닭무. 게다가 고기만으로 아쉬움이 남을 고객들을 위해 사이드메뉴로 비빔막국수와 물냉면 및 비빔냉면, 치즈퐁듀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기호에 따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을 듯 하다.

수원 금곡동, 호매실동에서는 숯닭무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이미 유명세를 톡톡히 치른 이곳. 영업시간은 평일 16시부터 24시까지이며, 주말은 12시부터 24시 까지이다. 참고해서 이번 주말,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보길 바란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