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VIP는 백화점 상위 1%의 고객을 관리하는 전담팀의 이야기를 그린 ‘프라이빗 오피스 멜로’으로 요즘 화제가 많은 드라마이다. 10월 28일부터 방영되고 있다. 
 
지난 8회에서는 백화점 상위1% VIP들을 초청하여 이탈리아 쥬얼리 브랜드 TIFONE  쥬얼리 런웨이 장면이 연출되었다. 드라마상 TIFONE 제품은 결혼반지 전문 브랜드 티오나 플래티늄에서 제작 지원한 제품들이다.
 
특히 드라마 VIP에 나온 경매씬에서 26억에 낙찰받은 레드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심이 높다.
레드 다이아몬드는 지구 상에서 가장 비싼 보석으로 꼽힌다. 실제로 이렇게 큰 사이즈의 레드 다이아몬드는 아직까지는 발견되지 못했다고 한다. 

주얼리 전문가에 따르면 실제 이 크기의 레드다이아몬드라면 수백억원을 호가할 것이라고 한다. 이날 방송에서 선보인 레드다이아몬드 제품은 레드다이아몬드를 표현한 모조품이다.
 
레드 다이아몬드와 함께 경매씬에 함께 나온 루비에 대한 문의도 많다고 한다. 
루비는 커런덤 광물 중에서 최고의 보석으로 ‘보석의 여왕’으로 불릴 정도로 가장 가치가 높은 보석이다.

그 중에서도 피젼 블러드 (pigeon blood)루비는  루비중에서 최상의 색을 나타낼 때 불리어진다. 피젼 블러드 루비는 햇볕에 포함된 자외선을 받으면 마치 석탄이 빨갛게 타오르는 듯한 형광색과 함께 비둘기 핏빛같은 인간의 물감으로 표현하기 힘든 신비한 색을 나타낸다.

루비는 색 이외에도 컷팅이나 모양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다. 균형있는 컷팅과 비율이 맞아야 그 가치가 올라간다. 

방송에 나온 완벽한 컷팅의 5캐럿 이상의 피젼 블러드 루비는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힘들다. 방송에 나온 루비제품은 티오나의 루미노소(luminoso) 모델로 찬란하게 빛나는 루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루비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티오나 플래티늄에서 가능하다. 티오나 플래티늄은 프리미엄 플래티늄반지 전문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