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가 내년 아테네올림픽 본선 무대 진출을 위한 최종 관문에서 중국, 말레이시아, 이란과 격돌하게 됐다.

 한국은 18일 밤(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실시된 2004아테네올림픽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조 추첨 결과 이들 3개국과 함께 A조에 편성됐다.

 B조는 일본, 바레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레바논으로 편성됐고 C조는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북한-이라크 1차예선 승자로 짜여졌다.

 한국과 일본, 쿠웨이트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 본선 진출팀으로 시드를 받아 맞대결을 피했다.

 아시아에 배정된 올림픽 본선 티켓은 3장으로 내년 3월1일부터 5월12일까지 12개국이 3개조로 나눠 진행되는 최종예선에서 각조 1위를 차지한 3개국만 본선 무대에 오른다.

 한국은 내년 3월3일 중국을 불러 들여 홈경기를 치르는 것을 시작으로 홈앤드어웨이방식으로 5월12일까지 최종 예선을 치른다.

 한국은 최종예선 상대팀들과 90년대 이후 올림픽대표팀간 역대전적에서 중국에는 5승1무, 말레이시아와는 3승1무, 이란과는 1승1무로 3개국 모두 우위를 점하고있다.

 한국의 이번 조 편성은 가장 까다로운 상대인 사우디를 피했고 이란이 과거 전성기 때보다 전력이 다소 약화된 점, 약체로 꼽히는 말레이시아가 포함된 점 등에비춰 올림픽 본선 진출은 낙관적이라는 분석이다.

 김호곤 감독이 이끄는 한국올림픽대표팀은 앞서 1차예선에서 약체 홍콩에 2연승을 거두고 최종예선에 진출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