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바자회’와 ‘희망메이커 방한 KIT 제작’
희망메이커 아동들과 지역 이웃 어르신 450 명에게 전달

▲ 지난 5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SK케미칼 컴플렉스에서 김철 SK케미칼 시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윤병석 SK가스 사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함윤성 SK D&D 사장(맨 앞줄 오른쪽에서 일곱 번째)을 비롯한 구성원들이 희망 메이커 아동 가정에 전달할 방한 키트 450세트를 제작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케미칼이 “SK행복나눔계절”을 열어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나눴다.

SK케미칼은 5일 SK가스와 함께 성남 SK케미칼 컴플렉스 1층에서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SK행복나눔계절”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SK행복나눔계절”은 ‘SK행복나눔바자회’와 함께 ‘희망메이커 방한 KIT 제작’을 같이 진행했다. 

‘SK행복나눔 바자회’는 올해 17회째를 맞게 되는 SK의 대표적인 연말 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17일까지 각 SK계열사가 나눔 릴레이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 SK케미칼 김철 사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이 구성원들과 ‘SK행복나눔바자회’에 참여해 바자회 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SK행복나눔 바자회’에서 판매된 수익금은 기아대책 희망온에 전달되어 지역 이웃들의 난방비와 겨울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SK케미칼과 함께 SK가스, SK D&D 등 SK디스커버리 산하 임직원 60명이 참여해 방한 KIT도 제작했다. 

이는 희망메이커 아동들과 지역 이웃 어르신 450 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한 방한 KIT는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날 수 있는 전기방석, 손난로, 핫팩 등 10여 개 방한 용품과 일회용 식품 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SK케미칼 울산공장 최병규 생산담당 임원이 ‘2019 행복나눔 김장행사’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SK관계자는 “이번 방한키트 제작에 참여해 희망메이커 아동들과 지역 어르신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러한 나눔 문화가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SK케미칼은 이번 바자회에 앞서 지난 달 18일에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성남 지역 이웃들에게 행복김치 5,000포기를 전달했다. 또한, 같은 날 울산공장에서는 김장을 담가 김치를 울산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SK케미칼은 겨울 사회 공헌 활동 외에도 전국 12개 지역복지관과 함께 어르신 대상 무료급식 및 도시락 배달, 초등학교 환경교육, 하천 환경정화 활동 등 ‘친환경’, ‘사회복지’ 및 ‘행복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