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등 임원인사도 단행
부행장에 최홍영 여신운영그룹장

BNK금융그룹이 부문장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16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은 기본적으로 그룹 4대 핵심 부문 중심의 조직 체계를 유지하면서 비이자 수익 증대를 통해 그룹 수익 구조 다변화에 성과를 내는 자산관리와 기업투자금융 부문 조직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우선 BNK금융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 WM상품부를 신설했다. 고위험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 보호를 위해 WM상품에 대한 전문성과 내무 통제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또 BNK투자증권을 중심으로 계열사 CIB부문을 결합해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룹CIB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경남은행은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위한 전담 조직과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한 해양금융부를 각각 신설해 지역 내 선박금융, 해양관련 펀드 출투자 등 신규 수익원 발굴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 인사도 단행됐다. 명형국 BNK금융지주 전략재무부문장이 지주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부산은행에서는 성경식 자금시장본부장과 손강 IB사업본부장, 방성빈 경영기획본부장이 각각 부행장보로 승진 발령 났다. 이승제 영업부장 등 4명은 상무로 승진했다. 경남은행에서는 최홍영 여신운영그룹장이 부행장으로 승진했고, 신태수 준법감시인은 상무로 승진해 신규 선임됐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