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일보 BCS 총동문회 제2·3대 회장 이·취임식
김덕기 회장 취임, 김윤성 수석부회장 등 3대 회장단 출범
2020년 ‘제10기 BCS 수강생’ 모집…3월 개강 20강 진행

▲ 23일 울산롯데호텔에서 열린 경상일보BCS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에서 김덕기 신임회장, 채종성 이임회장, 엄주호 본사 대표이사 등 동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우기자

경상일보 명품특강 비즈니스컬처스쿨(BCS) 총동문회는 23일 오후 6시 울산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와 함께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날 채종성(CK치과병원 대표원장) 제2대 회장은 “BCS회원들과 함께한 지난 1년동안 정말 행복했다”고 감회를 밝히면서 ‘경상일보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랑의 신문나누기 캠페인사업’에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2017년 3월 창립총회를 갖고 출범한 경상일보 BCS 총동문회는 올해까지 9년간 BCS를 수강한 1~9기까지 기수별 회원 약 10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둥문회는 회원들간 체육·문화행사 등 교류활성화는 물론 이웃돕기성금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 채종성 CK치과병원 대표원장(왼쪽)이 엄주호 본사 대표이사(가운데)와 배익철 초록울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장에게 사랑의 신문보내기 성금 200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김경우기자

이날 취임한 제3대 김덕기(대명에너지 대표이사) 회장은 취임사에서 “총동문회가 내년이면 10기를 맞이한다. 내년에는 글로벌 연합회도 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지역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힘을 모으고자 한다. 경청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지혜라고 한다.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열심히 듣고 발전된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과 함께 할 제3대 이사회는 수석부회장에 김윤성(주)SR레미콘 대표이사, 부회장에 박진호 금강자바라 대표, 신춘화 청와삼대 대표, 임채국 (주)대영아이엔디 대표이사, 최홍수 제일모직아울렛 대표로 구성됐다. 골프동아리회장은 정성호 (주)진호이엔씨 대표이사가 맡는다.

지난 1년간 총동문회를 이끈 채종성 2대 회장은 이임인사를 통해 “BCS를 통해 만난 회원들과 총동문회를 중심으로 해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히면서 큰 행복을 느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BCS 총동문회가 끈끈한 단합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도록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경상일보 BCS는 지난 2011년 개설돼 1기에서 9기까지 울산지역 기업체 CEO와 임원, 공직자, 문화예술인, 정치인 등 기수별 120~130명씩 그동안 1200여명이 수강했으며, 각 기수마다 원우회가 조직돼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2020년 제10기 BCS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주1회씩 매주 월요일마다 20회에 걸쳐 진행한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