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학연구원 RUPI사업단장 이동구 박사와 (주)유시스 이일우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한국화학연구원 울산본부 대회의실에서 서울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19 지역경제 리더’賞을 수상했다.

한국화학연구원 RUPI사업단장 이동구 박사와 (주)유시스 이일우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오전 한국화학연구원 울산본부 대회의실에서 서울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19 지역경제 리더’賞을 수상했다.

이동구 박사는 “글로벌 환경변화의 불확실성이 점점 커지고, 기후변화 및 4차 산업혁명 등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한 현시점에서는 울산도 새로운 차원의 Post-RUPI 사업 및 이를 적극 추진할 리더십이 절대 필요하다”면서 “울산경제의 버팀목이 되어온 석유화학산업을 넘어 타 주력산업과 융합을 통해 미래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울산 미래화학산업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일우 유시스 대표는 “과거에 상상하던 일이 모두 이뤄지는 현실 속에서도 새로운 상상을 하고 그것을 현실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유시스는 향토기업의 자긍심을 가지고 역동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면서 “회사의 발전을 단지 이익 창출에만 두지 않고 지역공동체의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창식기자 goodg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