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시대. 움직이는 경쟁력! 무한한 콘텐츠가 경쟁력의 중심이 되어 빠르게 바뀌어가는 경제개혁 속에서도 살아남게하는 강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한다. 특히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 스마트 앱개발 기술을 활용한 웹디자인 기술이라면 모바일중심 사회에서도 취준생에게는 4차산업혁명시대 기반기술 활용으로 미래유망직업을 만들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4차산업혁명에 맞춰 우리 주변의 일상생활과 산업구조도 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라도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이러한 시대 변화를 빠르게 캐치하여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해야할 때다. 특히 모바일 Only 시대라면 스마트 웹 디지털 디자인, 반응형 웹디자인 분야로 확실하게 진로를 잡아야 한다는게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국리서치의 조사에서도 가장 친근한 미디어 매체로 모바일 인터넷이 2014년 36%에서 2019년 67%로 껑충 뛰었다. 또한, 매체 신뢰도도 모바일 인터넷이 2014년 14%에서 2019년 43%로 크게 높아졌고 이용 목적도 습관적으로 한다는 설문에 대한 답변이 다른 매체에 비해 월등히 높은 31%를 보여주었다. 모바일 기기가 생활 전반에 스며들었을 뿐만 아니라 생활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이다. 날이 갈수록 그 폭은 증대될 것이고 관심도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디자인과 마케팅은 SNS을 활용하여 진행하며 또 미디어 컨텐츠에 강한 의존성을 띄고 있다. 따라서 웹디자이너를 지향한다면 SNS활용법, 스마트 앱개발 기술 응용과 스마트 반응형웹디자인을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며 시작하고자 한다면 조금이라도 늦지 않게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4차산업혁명 기반기술 전문교육기관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스마트 웹 디지털 디자인, 3D프린터를 활용하는 주얼리디자인, 스마트 패션디자인, 3D공간디자인등의 미래유망직종기술을 교육하여 인재배출을 하고자 한다고 전해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