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이사를 준비 중인 세대가 상당하다. 연초는 이사 업계의 성수기로,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학교에 다니게 된 자녀가 있는 가정 또는 새로운 가정을 이룬 신혼부부 등 이사를 계획 중인 수요가 많다. 

과정이 복잡하고 알아봐야 하는 정보도 많은 이사는 바쁜 일상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번거로운 생활 이벤트다. 포장이사는 이사의 전 과정을 대신 진행해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것이 장점으로, 최근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이용하고 있다.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전문성이 결여된 신생 업체도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들 업체와 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가전 및 가구 파손 또는 분실, 추가 요금 요구, 청소 불량 등 원하지 않는 질 낮은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다. 따라서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선정할 때는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 

전문성을 갖춰 인기가 좋은 업체는 성수기 예약이 힘들기 때문에 빠른 예약이 필수다. 이사 업체를 선정할 때는 업체와 직접 상담을 진행, 업체별로 제시하는 서비스 및 견적을 자세히 비교해야 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베테랑 전문가들이 직접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한다면, 만족스러운 포장이사를 진행할 수 있다.  

지인 추천 또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만으로 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자신이 처한 이사 상황에 적합한 업체를 고르기 어렵다. 또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요구사항을 명확히 전달할 수도 없다. 따라서 업체와의 사전 상담은 필수라 할 수 있다. 

상담을 마쳤지만, 업체들이 제시하는 서비스 및 견적이 유사해 업체 선정이 어렵다면, 이사를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이사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생생한 이사 후기를 통해 불량 업체를 가려내고, 실제 업체들이 제공한 서비스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업체를 고른 후에는 계약서 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업체가 상담 시에 제시한 서비스 및 견적이 정확하게 반영됐는지, 당일에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한 항목이 빠지지 않았는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만약 돌발 상황에 대한 항목이 누락되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일어났을 때 업체가 책임을 전가할 수 있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골드이사’는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등의 포장이사 고객 사이에 특히 인기가 좋은 포장이사 전문업체다.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100% 구성돼 전문성이 우수하며,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이사를 진행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실제 지난 2016년 서울시 포장 업체에 선정, 골드이사의 전문성과 우수성이 업계에서 인정되기도 했다. 이사의 완성도가 높아 소비자들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골드이사는 이사 과정 전반에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사 당일에 예기치 못한 돌발 상황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대처해 소비자들을 안심시켜 준다. 이사의 마지막 과정인 청소도 완벽하다. ‘청소가 필요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라는 본사의 운영방침 아래 전국 각 지점의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이 집안 구석구석을 깔끔하게 청소해 준다. 거실과 방 스팀청소부터 싱크대 및 냉장고, 창틀까지 꼼꼼히 청소해 입주 청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준다. 

본사 관계자는 “과대광고가 쏟아지는 이사 업계에서 소비자들이 자신이 필요한 이사 정보만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라며 “직접 업체와의 상담을 통해 집안 구조 및 살림 형태, 이사하는 지역 등 자신에게 최적화된 이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하는 포장이사 업체를 골라야 만족스러운 이사가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골드이사는 100% 베테랑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 팀이 완성도 높은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이사의 트렌드도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