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동서고속화철도(KTX) 개통 호재에 1가구 2주택 규제도 벗어나…VIP 위한 루프탑인피니티풀,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등 단지 내 시설도 우수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유명 관광휴양지가 급부상 중이다. 수려한 자연경관 속 여가와 휴식이 가능한 것이 이들 지역의 특징이다. 최근 가족 별장 등 세컨하우스를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의 니즈가 커진 것도 관광휴양지의 인기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아파트 시장에 정부가 대출 제한 등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시행하고 있고, 시중 은행의 저금리 기조도 장기화되고 있어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려는 투자자들의 발길도 효자 투자처로 평가되는 유명 관광휴양지에 몰려들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휴양도시로,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속초는 개발 호재가 풍부해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도시로 급부상 중이다. 속초 내에는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항, 설악산 국립공원 등 관광 인프라가 완벽히 갖춰져 있고,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 국제크루즈터미널 개장 등이 연이어 호재로 작용하면서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와 동시에 현재 속초시가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어 관광수요의 꾸준한 증가도 전망된다. 

이런 분위기 속에 ‘속초의 강남’에 손꼽히는 조양동 일원에서 분양에 나서 순항 중인 고품격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이 화제다. 바로 ‘속초 더블루테라’다. 

지하 1층~지상 28층 총 396실 규모로 건립되는 속초 더블루테라는온 가족이 여유롭게 주거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해 수요자 사이에 세컨하우스로 주목된다. 안정적인 수익은 덤으로, 신흥 투자처로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세탁 및 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개인 별장처럼 사용할 수 있는 루프탑인피니티풀과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시설 등 품격 높은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세컨하우스에 대한 도시인들의 로망을 충족시켜 주기에 충분하다. 만약 직접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전문 위탁운영업체에 관리를 위탁해 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실현에 대한 기대도 높다. 1가구 2주택 및 종합부동산세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으며, 콘도와 다르게 개별 등기도 할 수 있다. 대출 규제 및 전매 제한 등에서도 자유롭다. 내년 5월에 준공이 예정돼있어 투자 안정성도 갖췄다. 

단지 자체의 상품성도 높게 평가된다. 품격을 더해주는 로비라운지와 탁 트인 바다 조망을 확보한 스카이라운지, 설악산 사계의 절경을 창으로 감상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단지 내에서 운영돼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준다. 수평선에 맞닿아 바다와 하나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속초 내 최초의 인피티니풀장도조성된다. 규모를 비롯해 품격 등 전반적인 측면에서 인근 레지던스들과는 차별화된 공간을 제시한다. 

전 세대에는 발코니 설계가 적용돼 객실마다 동해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을 조망할 수도 있다. 내부 인테리어의 수준도 높다. 공간 하나하나마다 북유럽 감성을 담아 섬세하게 연출했다. 

취사가 불가한 일반 호텔과 다르게 장기 숙박과 취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객실 내부에 일괄소등시스템과 전기쿡탑,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자식비데 등이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적용돼 생활이 편리하다. 첨단 CCTV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도어록, LED조명도 설치돼 내 집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아늑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주변 정주 여건도 경쟁력을 더한다. 속초 해수욕장이400여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설악산 국립공원, 동명항, 호수공원, 외옹치항, 대포항 등 속초 일대를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가 가까이 밀집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마트,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등 도심 인프라도 근거리에 밀집돼있다. 

속초 일대의 교통편의가 강화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연결된다. 춘천과 속초 사이를 이어주는 동서 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가 개통될 경우, 더욱 우수해진 교통망과 개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안정적인 수익과 가족 전용 별장 마련을 동시에 할 수 있는 1석 2조의 투자 상품 속초 더블루테라는세컨하우스이자 사용하지 않을 때 전문운영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에 현재 대부분 세대의 분양이 완료됐다. 회사 보유분에 한해 분양 중으로, 기회를 잡고자 한다면 서둘러야 한다. 

홍보관은서초구 효령로 남부터미널역에 마련돼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