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학과 10명

특강 등 110시간 전원 이수

업계 이론·실무능력 검증받아

▲ 울산과학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재학생들이 미국호텔협회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허정석 총장과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는 글로벌비즈니스학과 재학생들이 호텔교육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미국호텔협회(AHLA)의 ‘Certified Guest Service Professional’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울산과학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학기 중 90시간과 지난달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20시간의 특강을 실시했고,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 10명 모두 자격증을 취득했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AHLA는 미국 워싱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만7000여개의 호텔이 가입된 국제공인협회다. 호텔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권익을 대변하고 있으며,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장학사업 등을 통해 호텔리어 양성에 힘쓰고 있다.

‘Certified Guest Service Professional’ 자격증은 AHLA에서 시행하는 국제자격증으로 호텔과 기타 숙박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수 자격요건으로 고객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인증한다.

울산과학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학과는 올해 12월 개관 예정인 울산전시컨벤션센터를 기반으로 울산지역 마이스 산업에 전문인력을 양성·배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호텔서비스, 컨벤션기획, 글로벌경영 등 실무위주의 맞춤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의 절반 이상을 외국어로 진행하고, 호텔과 컨벤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며 산학협력과 취업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