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 항공기. -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베트남 경제 수도인 ‘호찌민’에 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

에어부산은 오는 4월23일부터 부산-호찌민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11일 밝혔다.

매일 1회 운항하는 이번 부산~호찌민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에 출발, 현지 탄손누트국제공항에 오후 12시 도착한다. 귀국 편은 현지에서 오후 1시 출발, 김해국제공항에 오후 9시5분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5시간이 소요되며 운항 일자 및 시간은 정부인가 조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부산에서 호찌민으로 가는 노선은 현재 외항사만 운항하고 있어 이번 에어부산 취항이 지역민들의 편익 향상과 지방공항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부산은 부산~호찌민 노선에 에어버스의 차세대 항공기 A321neoLR(Long range) 항공기를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항공기는 3월 초 독일 함부르크에서 제작 완료 예정인 기령 ‘0년’의 새 항공기로 오는 3월 중순 에어부산에 인도된다.

또 올해 도입할 총 4대의 A321neo 항공기 중 2대를 중거리 버전인 neoLR 기재로 도입한다. 좌석 배열도 앞 3열을 앞뒤 간격 35인치의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으로 운영되어 중거리 노선에서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비행을 즐길 수 있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부산-호찌민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특가 운임을 적용해 항공권을 판매한다. 1인 편도 총액 기준 13만 7000원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기간은 오는 4월23일부터 10월24일까지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