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4일 서울대학교 자작 자동차동아리 RunToYou는 차량 제작 기술력 증진을 위해
용접기 생산업체인 내쇼날시스템(주) NSWEL(김영호 대표이사)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내용은 자동차 제작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용접기술을 전수 받으며 RunToYou 자동차동아리 와의 꾸준한 교류를 이어가기 위한 협약이다.

ISO9001:2000국제인증 · CE유럽인증 · KC자율안전인증 · 기술혁신형(INNO-BIZ)인증 · 벤처인증업체인 동사는 1989년에 창업하여 각종 용접기와 용접에 관련된 기자재를 생산하는 국내 최고의 용접기 제조전문기업이다.

또한,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수출유망중소기업인 내쇼날시스템은 베트남,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중국, 등 해외 30여 개 국가로 수출을 하며 베트남 하노이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대리점을 개설하는 등 국내를 넘어 제품의 글로벌화에도 매진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자동차동아리 RunToYou 정주호 회장은 "내쇼날시스템의 뛰어난 용접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우수한 성능을 지닌 차량의 제작을 기대하고자 추후 다방면으로 협력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서울대학교 자작 자동차동아리 RunToYou는 2006년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학생들이 모여 설립된 전통 있는 동아리이다. 자동차를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신념 아래, 약 50명의 서울대학교 남여 학생들이 모여 연구에 몰두하며 자신의 손으로 직접 자동차를 제작하고 프로젝트도 진행하며 여러 대회에 출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