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세 한국여성 31번째 확진

이번에도 해외여행력 없어

지역사회 감염 우려 높아져

울산과 근접지역 긴장 고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에서 벗어나있던 영남권에 18일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울산시는 방역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해외 여행력이 없는 한국인 61세 여성이 국내 31번째 환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확진자는 31명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31번째 환자는 기존 확진자의 접촉자는 아니다. 대구 수성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양성으로 확인됐다. 현재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대구의료원)에 격리 입원했다. 방역당국은 31번째 환자의 감염경로와 접촉자 등을 조사하고 있다. 특히 31번 환자는 예식장 뷔페와 종교시설 등 다중시설 이용은 물론 택시도 5차례 탑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으며, 서울강남 본사 방문 이력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은 국회에 출석, ‘지역 사회 전파가 시작됐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29·30번 확진자는 부부 사이고, 31번 확진자 등 세 분에 대해 역학 조사관들이 감염경로를 찾기 위해 조사 중”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대구의 경우 울산지역과 교류가 많은 만큼 울산시민의 불안감도 급격하게 높아졌다. 울산시는 코로나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해 대응하기로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KTX울산역과 울산시외버스터미널·고속터미널 등에서 진행되는 열화상 카메라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할 것을 주문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 탑승한 한국인 중 국내 이송을 희망하는 이들을 데려오기 위해 18일 떠난 대통령 전용기(공군 3호기)는 희망자 7명을 태우고 19일 도착한다.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